울산청년CEO 육성사업 하반기 (예비)창업자 모집
울산청년CEO 육성사업 하반기 (예비)창업자 모집
  • 이채훈 기자
  • 승인 2018.07.1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6일~8월 6일 접수...창업컨설팅, 공간, 활동비 등 지원

울산광역시는 창업을 꿈꾸는 지역 청년들의 창업 성공을 지원하는 ‘2018년 울산청년CEO 육성사업’에 따른 하반기 예비청년CEO를 추가 모집한다.

모집 접수 기간은 7월 16일부터 8월 6일까지이며 총 40여개 팀을 선발하게 된다.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의 단계를 거쳐 CEO가 최종 선정되며 8월 16일 협약을 시작으로 사업이 진행될 예정.

참여 자격은 만 18세~39세이며 수료일 기준 내 울산시에 사업자 등록 예정인 자로 고용보험에 미 가입돼 있으며 창업 의지가 강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지원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울산경제진흥원 및 울산청년창업센터(남구 대학로 152 대로빌딩 8층)에 방문 및 우편(ulsanceo@hanmail.net)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예비청년CEO에게는 체계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비롯해 창업공간, 창업활동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올해 정부의 청년 일자리 대책 발표에 따라 행정안전부가 추진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며 “국비 8억 원을 확보함에 따라 하반기에 추가로 예비창업자를 선발한다.”고 말했다.

울산청년CEO 육성사업은 시 지원으로 울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고 울산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가 참여하는 울산 대표 청년 창업지원 사업이다.

이채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