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18일, ‘무한상상 여름방학 발명교실’
16일~18일, ‘무한상상 여름방학 발명교실’
  • 이동고 기자
  • 승인 2018.08.1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관 4기 프로그램 운영

 

울산과학관(관장 남동우)에서는 16일~18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무한상상 여름방학 발명교실’ 4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울산 전 지역의 초등 4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학생 중 사전 신청자 20명을 대상으로 울산과학관 4층 무한상상 발명교육센터 및 발명창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여름방학 발명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메카트로닉스를 울산의 초·중학생들에게 홍보하고 기초 기능을 익히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먼저 ‘메카트로닉스를 활용한 발명체험학습’이라는 주제를 통하여 초보적인 메카트로닉스의 개념과 원리를 익힌다.
이어 과학상자를 활용하여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메카트로닉스와 실생활이 연계된 발명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한편 메카트로닉스란 기계공학기술(Mechanics)을 기반으로 전기·전자공학(Electronics) 및 소프트웨어 분야로 발전시켜 지능형 기계전자 시스템을 설계·제작하는 기술 분야이다.
자동화 생산시스템, 마이크로 머시닝, 지능형 로봇 제작, 지능형 설비, 인공지능 등 4차 산업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핵심기술이다.

  울산과학관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메카트로닉스를 활용한 초보적인 발명체험 활동과 창의적인 산출물 제작 활동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발명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8년 울산과학관 무한상상 여름방학 발명교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울산과학관 홈페이지나 담당자 (T:220-1713)에게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