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공유경제 활성화 전문가 찾는다

이동고 기자 / 기사승인 : 2019-09-26 06:59:21
  • -
  • +
  • 인쇄
관련 업무 경험자, 관련 학식자 등 대상

[울산저널]이동고 기자=  울산 중구가 최근 새로운 소비방식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련 전문가들을 모집하고 나섰다.

향후 추진하게 될 중구형 공유경제 활성화 정책을 심의하기 위한 '공유경제활성화 위원회' 심의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25일 중구청이 밝혔다.

공개모집은 오는 30일부터 10월 21일까지이며, 공유경제와 관련해 비영리민간단체나 비영리법인, 중소기업 등에서 관련 업무경험이 있거나 공유경제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단, 구 산하 각종 위원회 가운데 3개 위원회를 초과 참여하고 있거나 지방세, 과태료 등의 체납이 있는 경우, 성년후견개시 및 한정후견개시 심판을 받은 자는 선정에서 제외된다. 공유경제활성화위원회 위원 임기는 2년으로, 위촉직 위원 8명과 구의원 1명, 당연직 공무원 1명 등 총 10명으로 구성된다. 이번 공개모집 대상은 위촉직 위원 8명이다.

위원으로 선정되면 공유경제 시책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공유단체 및 공유기업의 지정과 지정취소에 관한 사항,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해 구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신청은 울산 중구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 등 관련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중구 경제산업과(☎290-3314)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aron1357@korea.kr) 등으로 하면 된다.
한편, 중구는 미래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공유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 상반기 조례를 제정하고, 오는 10월 14일까지 주민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고 기자

오늘의 울산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