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개 모집

이기암 기자 / 기사승인 : 2019-11-11 09:30:47
  • -
  • +
  • 인쇄
울산시, 11월 18일까지 구·군 통해 접수
▲ 울산시가 오는 18일까지 지역 내 공동체 강화와 소득.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2020년 울산광역시 신규(청년) 마을기업(1차) 육성사업’ 참여 법인(단체)을 모집한다.

 

[울산저널]이기암 기자=울산시는 오는 18일까지 지역 내 공동체 강화와 소득.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2020년 울산광역시 신규(청년) 마을기업(1차) 육성사업’ 참여 법인(단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5인 이상의 주민이 공동출자한 기업으로 민법에 따른 법인과 상법에 따른 회사, 협동조합 기본법에 따른 협동조합 등 법인 설립을 완료한 경우 신청 가능하다. 또한 신규 마을기업을 설립하고자 하는 단체는 5인 이상 회원이 설립 전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법인 및 단체는 11월 18일까지 거주지 구·군 마을기업 해당 부서에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신규(청년 포함) 마을기업에는 최대 5000만 원 이내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단 보조금의 20% 이상(청년 마을기업은 10%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한편, 마을기업은 주민들이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해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문제 해결과 공동체 이익을 실현하는 마을 단위의 기업으로 마을 기업 선정은 구·군의 현지 조사와 적격 여부 검토에 이어 울산시의 심사와 행정안전부의 심사를 거쳐 최종 마을기업으로 지정된다. 현재 울산시 내 마을기업은 예비를 포함해 총 46개이며, 올해 6개 마을기업이 신규 지정됐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암 기자

오늘의 울산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