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0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만전

김선유 기자 / 기사승인 : 2020-08-13 09:38:45
  • -
  • +
  • 인쇄
안전한국훈련 훈련기획 회의 및 민간전문가 1차 컨설팅 진행

▲ 중구는 12일 신관 지하 1층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중구 안전총괄과를 비롯해 훈련 관련 13개 협업부서, 유관기관, 중구 지역자율방재단, 민간 컨설팅 전문가와 훈련기획팀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0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훈련기획 회의 및 민간전문가 1차 컨설팅’을 실시했다. 중구청 제공.

[울산저널]김선유 기자= 중구가 오는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실시되는 ‘2020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성공적인 준비를 위해 만전을 기한다고 밝혔다.

중구는 12일 오후 2시 신관 지하 1층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0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훈련기획 회의 및 민간전문가 1차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는 중구 안전총괄과를 비롯해 훈련 관련 13개 협업부서, 유관기관, 중구 지역자율방재단, 민간 컨설팅 전문가와 훈련기획팀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2020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효율적 시행과 실효성 제고를 위한 내부 훈련협업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기본 계획을 점검·공유하며 협업기능의 적절성 및 재난유형에 필요한 참여기관 범위 설정의 적정성 등을 점검했다.

이어 민간전문가가 훈련 기획과 설계, 현장조치행동매뉴얼, 통합시나리오 작성방향 등 훈련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며, 훈련 방향 설정, 평가 지표 등 훈련 사전준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중구는 향후 1차 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추진계획을 보완·수정한 뒤 오는 20일 실무자회의를 실시하고, 31일 추후 2차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실제 재난상황을 기반으로 초기대응(Golden time)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실시되는 국가종합훈련이다.

훈련은 오는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되며, 중구는 태풍과 집중호우 등의 풍수해 재난상황을 가정해 훈련을 실시하게 된다.

중구청 관계자는 “효율적 훈련 협력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가로 합동회의와 컨설팅을 개최해 성공적인 훈련이 실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함으로써 재난상황 시 중구민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선유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