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관광재단 임원 공모

이기암 기자 / 기사승인 : 2020-10-19 09:40:52
  • -
  • +
  • 인쇄
오늘(19일) 공고, 서류접수 10월 26일 ~ 11월 2일
‘울산관광재단’올해 설립 등기 거쳐 내년 1월 출범

 

[울산저널]이기암 기자=울산시는 지역 관광・마이스 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수요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1년 1월 출범을 앞둔 울산관광재단을 이끌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0월 19일(공고) 밝혔다. 공개모집 대상은 대표이사 1명, 선임직 이사 5명, 선임직 감사 1명, 총 7명으로 임기는 2년이며 연임이 가능하다.


자격 요건은 대표이사의 경우 관광, 마이스(MICE), 기타 직무수행과 관련된 분야의 박사학위 취득 후 대학·연구기관 등에서 부교수 이상으로 3년 이상의 근무 경력자, 정부 또는 지자체 출자・출연기관에서 임원(상임)으로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국가 또는 지자체에서 4급 또는 4급 상당 이상 공무원으로 2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관광・마이스경제 등 관련 기관의 임원(상임)으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을 갖춘 자 등이다. 마이스란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our),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 및 이벤트(Exhibition&Event)의 영문 앞 글자를 딴 용어이다.

선임직 이사는 재단의 사업과 관련하여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재단사업 관련해 자문이 가능한 자, 울산시의 관광 및 마이스 산업 정책과 관련해 지역사회에 공헌이 있는 자면 가능하다. 선임직 감사는 공인회계사 자격을 소지하고 감사 직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갖춘 자면 가능하다.

서류제출 기간은 10월 26일부터 11월 2일(8일 간)까지이며 울산광역시 관광진흥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접수가 완료되면 울산관광재단 임원추천위원회가 심사를 통해 2배수의 임원후보자를 추려 울산시장에게 추천하며 후보자중 적임자를 울산시장이 최종 임명하게 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울산시 대표 누리집(www.ulsan.go.kr)의 ‘시정소식 →고시공고’ 란을 참고하거나 울산시 관광진흥과 관광기획팀(052-229-3850~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울산시는 울산관광재단 임원 공개모집을 시작으로 정관 및 내규제정, 창립총회 개최, 재단설립 등기, 직원 채용을 올해 안에 완료하고 기존 울산도시공사에서 위탁 운영 중인 울산전시컨벤션센터 사업 전반과 울산시티투어 업무를 이관・통합해 2021년 1월 재단을 본격 출범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암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