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학교급식 참여 농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구매

김선유 기자 / 기사승인 : 2020-03-27 10:25:27
  • -
  • +
  • 인쇄
울산시교육청, 269개 807만원의 친환경 농산물 구매
▲ 울산시교육청은 북구 학교급식지원센터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신청·구매해 학교급식 참여 농가 돕기에 동참했다.                                                                                                                                  ⓒ김선유 기자

[울산저널]김선유 기자= 울산시교육청은 26일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되어 학교급식용으로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의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농가를 돕기 위해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울산시 북구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성장기 아이들의 건전한 심신의 발달 도모와 친환경 농업육성 정책추진을 위해 북구의 20여 농가가 참여하는 영농법인단체에서 농산물을 재배하고,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을 울산시 초·중·고등학교 무상급식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보관 기간이 비교적 짧은 방울토마토, 배추, 무, 상추, 대파, 달걀, 목이버섯, 고사리 등 10종과 사회적기업에서 만든 수제 면마스크를 포함하여 3만원 꾸러미를 구성했다고 알렸다.

울산시교육청은 이달 23일부터 2일간 친환경 농산물 구매를 희망하는 교육청 직원과 교육청 공무원노동조합원 직원 225명이 신청하여 269개 807만원의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노옥희 교육감은 “친환경 농산물 구매를 통해 농가의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선유 기자

오늘의 울산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