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지구를 더불어 살리는 다이어트

이영미 채식평화연대 대표 / 기사승인 : 2020-06-18 11:19:33
  • -
  • +
  • 인쇄
평화밥상

‘빼지 말고 빠지게 하라’, ‘배고픈 다이어트는 실패한다’, ‘맥두걸 박사의 자연식물식-살 안 찌고 사는 법’, ‘다이어트 불편의 법칙’. 채식 다이어트, 현미채식, 자연식물식 다이어트 책들입니다. 이 책들의 다이어트를 실천하면 내가 제대로 잘 먹는 것이 나와 지구를 더불어 살릴 수 있으며, 나와 지구를 더불어 아름답게 가꿀 수 있습니다. 정말 멋진 다이어트 아닌가요? 


최근에 페이스북에 자신의 다이어트 실천기를 몇 달 동안 계속 올리는 작가님이 있습니다. 따뜻한 감성을 가진 작가님이기에 독자와 친구들의 응원 댓글과 공감을 많이 받았죠. 저도 그 작가님의 강연을 들었고, 작가님을 응원합니다. 그런데 작가님의 다이어트 방법을 보며 좀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 작가님의 다이어트 방법은 탄수화물은 줄이고, 닭가슴살을 먹는 등의 다이어트 방법이었습니다. 작가님이 말하는 ‘우리는 연결돼 있다’는 사랑의 가치가 음식에서도 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으면 더 멋진 작가님이 될 것 같아서 위 책들을 추천드렸죠. 인간의 사랑에서 더 나아가 비인간동물의 사랑으로 커질 수 있기를 바라며…


우리는 연결돼 있습니다. 가족에서 이웃으로, 자연으로, 다른 동물로… 지구 모든 생명체가 연결됐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우리는 더 큰 사랑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 생명이 생명을 살립니다. 현미는 생명이 있기에 싹을 틔우고 생명을 살립니다. 백미는 생명이 없기에 싹을 못 틔우고 생명을 못 살립니다. 채식은 생명의 순환이기에 서로서로 생명을 살립니다. 육식은 생명의 단절이기에 서로서로 생명을 못 살립니다.”

-평화밥상은 사랑과 평화의 세상을 위해 고기, 생선, 달걀, 우유, 꿀이 들어가지 않은 곡식, 채소, 과일 등 순 식물성 재료로 준비합니다.

*오이카나페

 


■ 재료: 오이, 감자샐러드(두부크림, 절임오이, 당근), 방울토마토
두부크림은 두부, 황잣, 감식초, 유자청, 소금


1. 오이를 납작하게 썬다.
2.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썬다.
3. 깨끗이 씻은 감자를 껍질째 삶은 후에 겉껍질만 살짝 벗긴다.
4. 삶은 감자를 으깨어 두부크림, 절임오이, 다진당근 등을 넣어 섞는다.
5. 오이 위에 감자샐러드를 얹고 방울토마토를 얹거나
6. 오이 위에 두부크림을 바르고 방울토마토를 얹는다.


이영미 채식평화연대 대표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미 채식평화연대 대표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