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넷 다둥이 아빠, 국공립어린이집 추가 유치”

김선유 기자 / 기사승인 : 2020-03-18 11:53:38
  • -
  • +
  • 인쇄
울산북구의회의원 보궐선거

울산북구의회의원 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 박재완 예비후보
▲ 박재완 예비후보

 

출마 이유


“송정동 금강펜테리움 1차 입주자협의회 대표를 맡고 있다. 예비 입대위 때부터 아파트 입주민의 권익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LH송정지구 협상 등 여러 활동을 했다. 주민들의 요구도 커지고 그 요구에 응답하고 봉사하기 위해 출마하게 됐다. 주민 대표로 협상이나 행사 활동을 할 때 현장에 한 번도 나타나지 않는 지역 의원들을 보며 자기의 자리나 입지를 위한 보여주기 식의 정치가 아닌 주민들을 위해 움직이고 누구보다 지역 가까이에서 주민들을 만나고 의견을 수렴해 나갈 일꾼이 되겠다는 결심이 생겼다. 정치꾼이 아닌 주민 속에서 같이 융화돼 함께 할 수 있는 정치를 하는 기초의원이 되고 싶다.”

주요 공약


“아이 넷을 키우는 다둥이 아빠로서 아이 키우기 좋은 북구를 만들기 위해 국공립 어린이집을 추가 유치할 계획이다. 송정지구는 6개 선거구 중 가장 젊은 도시로 아이들이 많이 유입됐다. 그에 비해 초·중학교와 어린이집 수는 턱없이 부족하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교육청과 협의하고 주민들과 소통해 필요한 학교 수를 확보할 것이다. 


또한, 지역 예산이 효율적으로 집행되도록 감시할 것이다. 특히 농소1동 문화센터 조기완공, 공공산후조리원 조기건립, 범죄안전예방시스템 구축 등 주민들에게 필요한 공간과 정책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버스노선이 부족한 송정동에는 버스노선을 확대해 주민들의 편의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며, 송정동문화복합센터 조기건립을 추진해 주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앞으로 관광특구로 주목 받을 강동동에는 타 지역에 비해 방범CCTV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방범CCTV 추가 설치에 주력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강동동 버스노선 확대 및 배차간격 축소, 강동바다도서관 조기건립이 가능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김선유 기자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선유 기자 김선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