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운영, 청년정책 시행계획 등 심의

이기암 기자 / 기사승인 : 2020-01-23 14:19:36
  • -
  • +
  • 인쇄

[울산저널]이기암 기자=울산시 청년정책 사업의 조정·협력 등 청년정책 주요사항을 심의하는 청년정책위원회가 공무원(9명), 관련 전문가(5명), 청년위원(6명) 등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울산시는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의 지역사회 참여를 유도하고 청년정책 수요자가 결정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울산시장과 위원 중 호선된 위원이 공동위원장이 되며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에 대한 심의, 청년정책 사업의 조정·협력 등에 관한 사항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위촉 위원 선정의 경우 전문가 위원(5명)은 추천 방식을 통해, 청년위원(6명)은 청년 문제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 직접 자신의 소신을 밝히는 면접 과정을 거쳐 위촉할 예정으로 위촉 위원(11명) 중 절반이 넘는 6명(55%)을 면접 과정을 거쳐 선발한다. 청년위원은 공고일 현재 울산시에 주소를 둔 만 15세에서 만 34세지 청년으로 청년의 앞날을 고민하고 새로운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는 젊은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2월 4일~17일로 담당자 이메일 또는 울산시 정책기획관실로 방문해서 접수할 수 있고, 청년위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산시는 2월 말까지 제1기 울산시 청년위원회 위원 선정(위촉) 등을 완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청년정책위원회는 사업의 기본단계부터 같이 고민하고 공감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이며, 청년들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청년정책으로 담아내는 것을 목표로 희망찬 비전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암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