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철호 시장, 고층건축물 등 합동점검 현장 확인

김선유 기자 / 기사승인 : 2020-11-23 14:38:12
  • -
  • +
  • 인쇄
고층건축물 화재위험요인 개선 및 피난안내도 설치 당부

▲ 울산시와 울산소방본부는 11월 23일 오전 11시 중구 롯데캐슬스카이에서 고층건축물 합동점검 및 화재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사진은 송철호 시장이 롯데캐슬스카이 5층 주민회의실에서 '고층건축물 안전대책 브리핑'을 듣고 있는 장면. ⓒ김선유 기자

[울산저널]김선유 기자= 울산시와 울산소방본부는 11월 23일 오전 11시 중구 롯데캐슬스카이에서 고층건축물 합동점검 및 화재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송철호 시장은 이날 점검 현장을 방문해 예방 안전점검에 동참한 후 관계자들에게 고층건축물 화재위험요인 개선과 피난안내도 설치를 당부했다.

 

▲ 송첳로 시장은 23일 오전 11시 고층건축물 합동점검 현장을 방문해 해당 건물의 내·외장재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김선유 기자


송철호 시장은 5층 주민회의실에서 고층건축물 안전대책 브리핑을 들은 뒤 6층 정원에서 방화복, 방수모, 장갑 등을 착용한 후 옥내소화전 방수체험을 실시했다.  

 

▲ 송철호 시장은 중구 롯데캐슬스카이 6층 정원에서 방화복, 방수모, 장갑 등을 착용한 후 옥내소화전 방수체험을 실시했다.  ⓒ김선유 기자


이어 1층 고가사다리차로 이동해 송 시장은 "고층건축물 합동점검을 통해 화재취약점을 분석하고 화재대응매뉴얼 제작 및 고층건물 전담소방대 설치 등 울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송철호 시장은 23일 오전 11시  중구 롯데캐슬스카이 1층 고사다리차 앞에서 "고층건축물 합동점검을 통해 화재취약점을 분석하고 화재대응매뉴얼 제작 및 고층건물 전담소방대 설치 등 울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선유 기자


이번 점검은 지난 10월 8일 발생한 삼환아르누보 주상복합 건축물 화재를 계기로 30층 이상 고층건축물 33개소(141개동)를 대상으로 소방, 건축, 전기, 가스 등에 대해 유관기관 합동으로 진행되고 있다.

소방본부는 이번 점검을 통해 화재안전시설 유지관리, 내·외장재 실태조사, 피난안전구역 등 화재위험요인을 개선하고 문제점에 대한 제도개선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송철호 시장은 "울산 시민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삶이 되도록 촘촘히 챙기겠다"며 "지난 화재에서 기적적으로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은 것은 시민들이 대피를 잘 해준 덕분으로 생명의 길을 알려주는 피난안내도를 꼭 설치하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선유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