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

이종호 기자 / 기사승인 : 2020-07-01 18:21:15
  • -
  • +
  • 인쇄

[울산저널]이종호 기자= 울산시의회는 1일 제21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7대 후반기 각 상임위원회 위원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서휘웅 위원장을 비롯해 백운찬 부위원장, 안수일, 전영희, 김시현 위원이 선임됐다.

 

행정자치위원회는 김미형 위원장, 백운찬 부위원장, 고호근, 황세영, 이미영 위원, 환경복지위원회는 이상옥 위원장, 안수일 부위원장, 손종학, 장윤호, 서휘웅 위원, 산업건설위원회는 이시우 위원장, 전영희 부위원장, 윤정록, 김성록, 안도영 위원, 교육위원회는 손근호 위원장, 김시현 부위원장, 천기옥, 김선미, 윤덕권, 김종섭 위원으로 꾸려졌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황세영, 이미영, 안수일, 장윤호, 전영희, 안도영, 천기옥, 윤덕권, 김선미 의원이 선임됐다. 예결특위 위원장에는 전영희, 부위원장에 이미영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후반기 시의회를 이끌 의장단은 지난달 23일 박병석 의장과 손종학 제1부의장이 선출됐지만 제2부의장은 후보가 없어 선거를 미뤘지만 1일 본회의에서도 선출하지 못했다. 의회는 재공고 후 15일 제21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선출할 예정이다.

 

박병석 의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전반기 성과를 바탕으로 후반기 의회도 상임위원회 중심의 현장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중소기업 노동자도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일하는 사람들이 존중받는 도시로 나아가야 한다며 그것이 노사가 공존하고 상생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종호 기자

오늘의 울산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