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시작

김선유 기자 / 기사승인 : 2021-08-13 02:12:59
  • -
  • +
  • 인쇄
8월 19일부터 9월 3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57개 고등학교와 시교육청 고사관리실(지하 1층)에서 접수
▲ 울산교육청은 12일 다산홀에서 고등학교 3학년 부장교사 또는 수능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수능 응시원서 접수 담당자 연수를 진행했다. 울산교육청 제공.

 

[울산저널]김선유 기자= 울산교육청은 1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울산지역 고등학교 57곳과 시교육청 고사관리실에서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접수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토요일과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는다.

울산시 관내 고등학교 졸업생과 졸업예정자는 출신(재학) 고등학교에서 접수한다. 시험 편의 제공대상자,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 학력인정자, 타시·도 고등학교 졸업생이면서 울산에 주소를 두고 울산지구에서 시험을 응시하고자 하는 수험생 등은 시교육청 고사관리실(지하 1층)에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응시원서는 수험생 본인이 직접 제출하는 것이 원칙이다. 대리 제출은 고교 졸업자 중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현재 해외 거주자, 코로나19 관련 자가격리자와 확진자’인 경우로 제한하고,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 방법은 먼저 수험생이 직접 접수 장소를 방문해 응시원서 접수프로그램에 입력할 기초자료를 별도 양식(접수처 비치)에 기재해 접수처에 제출한 후 응시원서 출력물을 받아 접수내용을 확인, 사진을 부착하고 날인(서명)하면 된다. 응시원서 접수 이후 접수내용 변경을 원하면 접수 기간에 접수증, 변경 신청서(접수처 비치), 사진 등을 제출하면 접수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 12일 대입수시모집 홍보배너를 살펴보는 학생들. 울산교육청 제공.


응시원서 접수 시 공통 제출서류는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규격 사진(3.5㎝×4.5㎝) 2매, 응시수수료(4개 영역 이하 37,000원, 5개 영역 42,000원, 6개 영역 47,000원), 신분증(본인 확인용)’이다.

저소득층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수험생이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인 경우 응시수수료를 면제한다.

 

재학 중인 학교에서 원서를 접수하는 재학생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원서접수 때 일반수험생과 같게 응시수수료를 납부한 다음, 관련 확인 절차를 거쳐 개별 계좌 등을 통해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졸업생과 검정고시합격자 등은 원서접수 시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응시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 학력인정자, 타시·도 고교 졸업생, 시험편의제공대상자 등은 울산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하여 관련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수험표는 오는 11월 17일 오전 11시에 응시원서 접수처(학교나 시교육청)에서 교부한다. 2022학년도 수능은 11월 18일 오전 8시 40분부터 해당 시험장에서 실시된다.

성적통지표는 12월 10일 수험생에게 배부할 예정이며, 재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졸업생이나 검정고시 수험생 등은 원서를 접수한 기관에서 받을 수 있다.
 

수능시험에서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합격, 군입대 등의 사유로 시험에 응시하지 못한 수험생에게는 소정의 신청절차에 따라 응시수수료의 일부를 환불한다. 환불신청기간은 11월 22일 부터 26일까지 5일간이며,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원서를 접수한 곳에 신청하면 된다.

울산교육청은 12일 다산홀에서 고등학교 3학년 부장교사 또는 수능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수능 응시원서 접수 담당자 연수를 진행했다. 올해 달라지는 수능 원서 작성 방법, 접수와 변경 방법, 유의사항 등을 자세히 안내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에서 자신에게 맞는 시험 영역과 과목을 잘 선택하고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수능을 준비하면 대학진학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아울러 울산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지된 응시원서 접수 안내사항을 꼭 확인하고 원서를 접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