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35년 울산 경관계획 재정비(안)’ 공청회 개최

김선유 기자 / 기사승인 : 2021-08-18 21:09:46
  • -
  • +
  • 인쇄
“특색있고 아름다운 도시 경관 조성 나선다”
코로나19 예방 위해 비대면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
▲ 울산시는 18일 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2035년 울산광역시 경관계획 재정비(안) 공청회‘를 개최했다. 울산시 제공.

 

[울산저널]김선유 기자= 울산시는 18일 오후 3시 울산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2035년 울산광역시 경관계획 재정비(안)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주재자와 분야별 전문토론자만 현장 참석했다. 일반 시민들은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참여했다.

이날 공청회는 2035년 울산 경관계획(안)‘의 개요, 경관 기본 및 부문별 계획, 특정경관계획(색채, 야간, 해안) 등에 대한 설명에 이어 관계 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 수렴 등으로 진행된다.

경관계획(안)은 ‘시민 모두의 경관, 조화로운 도시’를 비전으로 △매력 넘치는 푸른 도시 △활기차고 생기 있는 도시 △ 인상적이고 차별화된 도시를 3대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경관계획(안)은 지난 2015년 수립한 경관계획을 재정비하는 법정계획으로, 울산도시기본계획 등 상위 계획 변경 사항과 도시의 여건 변화 반영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울산시는 이번 공청회 결과를 바탕으로 관계 행정기관 협의, 시의회 의견 청취, 경관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2035년 울산광역시 경관계획’을 확정.공고할 예정이다.

울산시 도시재생과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울산만의 특색 있고 아름다운 도시 경관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