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게임리뷰] 내 손안에 작은 냥이 "밋치리네코팝"

주명규 / 기사승인 : 2016-01-19 14:38:34
  • -
  • +
  • 인쇄

부쩍 SNS를 통해 '귀여움'을 소재로 한 자료들이 무궁무진하게 쏟아져나오고 있다. 그 대표적인 소재가 애완동물인데 그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고양이다. 이렇게 검색을 통해서, 혹은 누군가 올린 게시물에 의한 정보 취득이 아니라 내가 수집할 수 있고 더욱 애착이가게 만드는 게임이 출시되어 많은 이슈가 되고 있다.

메인

오늘 소개할 게임은 수많은 냥덕(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을 생산해내고 있는 <밋치리네코 팝>이다.
‘심쿵사’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되는 이 캐릭터는 일본의 ‘Frencel’이 원저작자이고, 투위게임즈(2weGa
mes)에서 IP를 받아 사용하고 있다.

이 게임은 3가지 색상의 블럭이 필드에 무작위로 등장하고 십자(+)라인 선상의 같은 블럭이 있을 때 중앙의 빈 블럭을 클릭하면 소멸하며 적을 공격하는 방식이다. 60초의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적을 무찌르고 높은 점수를 얻는 것이 주목표가 된다.

아이템은 게임 전에 구매해야 하는 ‘사용아이템’과 플레이 중에 드랍되는 ‘폭탄아이템’으로 구분되며, 패시브 능력으로 공격력, 게임 시간, 피버타임 시간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콤보 시스템을 통해 피버타임이 시작되면 해당 시간에는 블럭을 파괴하지 못해도 콤보가 끊김 없이 유지할 수 있다.

플레이 진입에 앞서 유저는 사용할 네코 캐릭터를 1~3마리 선택하면 게임 중 블럭이 파괴됨에 따라 파워게이지를 얻고, 파워 게임지를 가득 채우면 적을 향해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다. 또한, 3마리의 네코 캐릭터가 모두 파워가 가득 차게 되면 캐릭터가 합쳐지면서 더욱 강력한 공격이 가능하다. 이러한 공격으로 적을 쓰러뜨리게 되면 기념관에서 처치한 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초로 쓰러뜨린 적들에게 다이아몬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밋치리네코 팝>은 다른 모바일게임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플레이에 필요한 하트가 요구되며 십분 단위로 1개를 받으며 다이아몬드를 통해 구매하거나 광고를 통해 얻는 방법이 있다. 다이아몬드와 광고 시청으로는 네코 캐릭터도 뽑을 수 있는데, 광고 시청으로는 1~3성의 낮은 등급, 다이아몬드를 통해 3~5의 높은 등급을 뽑을 수 있다. 뽑은 캐릭터는 게임 바탕화면에 돌아다니며, 터치를 통해 튕기거나 길게 누르고 있으면 캐릭터를 한곳으로 모을 수 있는 소소한 기능들이 특별하지는 않지만 묘한 중독성을 지니고 있다.

게임을 하다 보면 한 시간에 1번씩 ‘보은’이라는 선물을 받을 수 있는데 이는 가지고 있는 네코 캐릭터마다 받을 수 있는 선물 종류가 달라 수집욕구을 높여준다. 다른 퍼즐게임과 달리 독특한 게임 방식으로 약간의 어려움을 느낄 수 있지만 색다른 게임을 즐기는 즐거움도 함께 올 것이다. 고양이와 놀아줄 집사가 되고 싶다면 <밋치리네코 팝>을 실행해보자!

설치방법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에서 <밋치리네코팝> 검색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